티스토리 뷰
현대 그랜저의 동급 차종이자 라이벌인 기아자동차의 K8이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칼을 갈고 나왔다는 이번 K8 페이스 리프트 예상도를 공도에서 포착된 테스트카의 모습과 비교해보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K8 페이스 리프트의 출시 예정 가격과 출시일정에 대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K8 페이스 리프트 예상도
기아자동차에서 역대급 디자인이 될 것으로 보이는 이번 K8 페이스 리프트의 예상도가 공개되었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들과 테스트카 (위장막을 뒤집어 쓴 차량)의 사진을 통해서 추출된 예상 디자인입니다.
현재 기아자동차에서 출시되는 자동차들을 관통하는 디자인이죠.
K8 페이스 리프트 예상도를 통해 볼 수 있듯이, 일렬로 세워진 헤드램프와 각지게 뻗은 주간주행등이 인상적인 눈매입니다.
앞모습은 기존 K8과는 완전히 다른 풀체인지급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블랙 무광 색상 예상도인 것 같은데. 매트한 질감이 주간주행등과 어우러져 굉장시 시크한 느낌을 주네요.
K8 페이스 리프트 예상도. 한국인의 대표 색상 화이트입니다. 무난.
K8 페이스 리프트는 그랜저와 라이벌 구도인 모델로, 지금까지 그랜저의 판매량을 따라잡지는 못했죠.
하지만 이번에는 기아자동차 특유의 멋진 디자인으로 그랜저 판매량 추월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K8 페이스 리프트 예상도 상에서 뒷모습은 현재와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없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풀체인지가 아닌 페이스 리프트로 기존의 모습을 그대로 가져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링크에서는 K8 페이스 리프트 차량의 예상 디자인을 영상으로 더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K8 페이스 리프트 예상도 위장막 사진
아래 사진은 공도에서 포착된 K8 페이스 리프트 차량의 테스트카 사진입니다. K8 페이스 리프트 예상도는 이 테스트카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는데요,
위장막으로 둘러싸여 있어 세부적인 디자인을 확인하기는 힘들죠.
하지만 밑에 사진을 보시면 예상도와 실물의 차이가 크지 않을 것으로 느끼게 되실 겁니다.
위에가 테스트카의 실제 모습, 아래가 예상도 사진입니다.
후면 모습도 테스트카의 모습과 예상도의 분위기가 거의 흡사합니다.
다만 테스트카의 트렁크 부분이 예상도보다 좀더 위로 힙업된 듯한 느낌이 드네요.
위장막의 영향인지, 실제 차량의 일부인지 모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아직 알 수가 없습니다.
위에가 테스트카의 실제 모습, 아래가 예상도입니다.
특히 뒷모습의 브레이크등에서 볼 수 있는 화살 꽁무니 모양의 램프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시그니처 디자인으로서 유지되는 듯 합니다.
위 사진은 K8 페이스 리프트 테스트카의 실내 사진입니다. 실내 사진을 통해서 유추해 본 K8 페이스 리프트의 실내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K8 특유의 퀼팅 시트 디자인과 운전석부터 센터페시아까지 이어지는 대형 와이드 스크린이 탑재되고,
실내는 준대형 차량으로서 상당히 고급스럽고 럭셔리한 느낌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K8 페이스 리프트 예상 가격
K8 페이스 리프트의 파워트레인은 현행과 동일한 2.5가솔린, 3.5가솔린, 3.5LPG, 1.6터보 하이브리 등 4가지로 운영됩니다.
대대적인 변화보다 디테일 완성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페이스 리프트를 진행하여, 전작과 비슷하거나 좀더 높은 가격으로 판매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판매 가격은 실내, 실외 디자인과 디테일이 개선되면서 약 250만원 ~ 300만원가량 인상될 것으로 추측됩니다.
K8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K8 페이스 리프트는 이르면 올해 8월 출시될 예정입니다.
8월 출시와 동시에 사전예약도 진행될 것이기 때문에,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빠르게 시승을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K8 페이스 리프트 정리
이번 K8 페이스 리프트는 앞모습이 전작에 비해 많이 달라지는 것 이외에는 디테일 개선과 상품성 개선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차의 인상에서 앞모습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에, 확실히 세련되게 바뀌면서도 실내 외 상품성도 개선되서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카니발, 소렌토 등에서 보이는 세로 형태의 헤드램프과 시그니처 주간주행등의 모습을 이어받아 기아의 패밀리룩을 완성할 K8 페이스 리프트의 실제 모습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